컴퓨터 & IT Tech

폴더블폰: 스마트폰 시장의 게임 체인저?

고칼슘 2023. 9. 18. 15:58
반응형

 

 

스마트폰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가능성을 지닌 폴더블폰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들과 다르게 화면이 접히는 특징을 가진 폴더블폰은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여겨지며, 포화 상태에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폴더블폰 시장에는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중국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폴더블폰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대에 불과했지만, 앞으로의 전망은 매우 밝아 보입니다.

 

대만의 시장조사기관인 트렌드포스는 2027년까지 폴더블폰의 시장 점유율이 출하량 기준으로 5%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며, 현재의 1.6% 점유율에서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측합니다. 트렌드포스는 "폴더블 시장의 확장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하며 폴더블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또한 2027년까지 폴더블폰의 출하량이 1억대를 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폴더블폰은 '니치(틈새) 시장'에 위치하고 있지만,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입지를 높이려는 다양한 브랜드들에게 중요한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시장이 성장하려면 가격 하락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술력의 향상으로 인해 폴더블폰의 주요 부품 원가가 낮아지면, 제품 가격도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세계 최초로 폴더블폰을 출시한 후, 중국 기업들과의 경쟁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오포, 아너 등 중국 업체들은 빠르게 추격하며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들 중 화웨이는 최근 '메이트 X5'를 출시하며 경쟁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른 브랜드들도 새로운 폴더블폰 모델을 발표하며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5 Z폴드5는 성공적인 사전 판매를 통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해의 삼성전자 폴더블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대를 넘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에 대한 사용자들의 인식도 긍정적입니다. 소비자들 중 55%가 다음 스마트폰으로 폴더블폰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하며, 폴더블폰 사용자들 중 80%는 이후에도 폴더블폰을 선택할 의사가 있다고 답한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폴더블폰은 스마트폰 시장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가며 혁신을 가져올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반응형